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충북청년신문

북한 공작원 조일운 이광진은 누구인가..
정치

북한 공작원 조일운 이광진은 누구인가

충북청년신문 기자 son96005@naver.com 입력 2021/06/09 23:06 수정 2021.06.09 23:06
박지원 국정원장에게 보내는 공개질의

북한 공작원 조일운 이광진은 누구인가

 

충북 국가보안법 피해자 및 가족모임에서 충북청년신문 앞으로 박지원 국정원장에게 보내는 공개질의서를 보내왔다. 그 전문이다. 

 

 

 

박지원 국정원장에게 보내는 공개질의

 

이들 북쪽 문화교류국 공작원 조일운, 이광진은 KCIA에 포섭된 북쪽 공작원인가, 북쪽 공작원으로 위장한 남쪽 공작팀인가,

 

어떤 경우든 두 공작원의 신분이 노출되어 있다.

 

이 두 공작원의 신분을 노출시킨 당사자는 바로 국정원이고, 그 국정원이 어떤 방식으로든 이들의 신분을 노출시키고 있다.

 

아니면 식당집 주인들인가, 박지원 KCIA 국정원장은 분명히 해야 한다.

 

이는 남이든 북이든 어떤 경우에도 노출되어서는 안되는 비밀 공작원의 신분이 노출됐다.

 

만약 이들이 남쪽 KCIA에 의해 포섭돼 신분이 노출된 북쪽 공작원들이라면 북쪽의 입장에서보면 북쪽 공작선이 KCIA의 정보선에 놀아나는 3류 코메디 극이 되고 북의 공작 노선 전반이 근본에서 점검되지 않으면 않되는 심각한 문제이다.

 

이와는 반대로 북쪽 공작원으로 위장한 남쪽 대북 공작조라면 이는 더욱 심각한 문제로 남쪽 대북 공작라인을 노출시키는 자폭 행위와 다름없는 행위가 될 뿐 아니라 대규모 조작 사건을 만들기 위한 공작의 핵심부위가 노출되어 그 전모를 들어낸 것으로, 그나마 유지되고 있는 남북관계를 완전한 파탄으로 내몰게 된다.

 

그것도 저것도 아니라면 식당집 아저씨들을 사건 조작을 위해 공작조에 끼워 맞춘 조작 사건이 된다.

 

저작권자 © 충북청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